2024년 여수시 상반기 정기인사 입장문

profile_image
여공노
2024-01-11 10:06 949 0
  • - 첨부파일 : 입장문1.11..hwp (16.0K) - 다운로드

본문

2024년 여수시 상반기 정기인사 입장문

 

여수시청공무원노동조합은 지난 18일에 시행한 2024년도 여수시 상반기 정기인사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입장을 밝히는 바이다.

 

여수시 상반기 정기 인사는 직류별 직원의 승진 안배를 고려한 점, 섬 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한 조직으로 개편한 점, 또한 업무추진성과와 기여도를 중시한 점 등은 높이 평가하는 바이다.

 

그러나 아직도 특정 정치인 및 외부인이 여수시 인사에 개입하고 있어 동일 직렬에서 총 경력과 연공서열 등이 차이 나는데도 불구하고 승진하는 것에 대해 특정 직렬 직원들의 불만이 나오고 있다.

 

여수시와 의회에서 묵묵히 일하는 조합원들의 사기를 저하시키는 일이 도록 여수시의회와의 경력과 직급별 안배한 인사교류 계획을 적극 추진토록 요구하며,

 

전라남도 낙하산 인사는 도·시군간 상생발전 및 협업 등 상호 협의하에 추진 중이라고 한다.

하지만 원칙이 지켜지고 있지 않으니 시정부는 즉각 지방공무원법이 정한 1:1로 동등하고 합리적인 인사교류를 시행토록 하여주기 바란다.

 

인사는 법과 규정을 준용하여 시행되고 누구나 공감하는 공정하며 공평한 인사, 예측 가능한 인사가 되어야 하며 조직의 안정화와 일할 맛 나는 직장이 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할 것이다.

 

본연의 업무에 충실히 일하는 2천여 조합원들의 사기를 높일 수 있는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를 위해 더욱더 많은 고민을 하여주길 요구하는 바이다.

 

2024.    1.   11.

여수시청공무원노동조합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